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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를 작성하다보면 특수문자를 사용해야할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. 그럴 때 보통 한글 자음 + 한자 키를 활용하여 입력하곤 하는데, 특수문자를 자주 입력해야하는 상황이면 상당히 번거롭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에서 특수문자 쉽게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.




특수문자 입력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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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슬라이드와 같이 특수문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, 이번 포스팅에서는 "※" 을 자동고침옵션을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예제로 하여 알아보도록 하겠다.

자동고침 옵션 설정
1) [파일] 탭 → [옵션] 선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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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) [언어교정] → [자동고침옵션] 선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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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Power Point] 옵션 대화상자가 생성이 되면, [언어교정] 범주에서 [자동고침옵션]을 선택한다.

3) [입력문자] 및 [출력기호] 설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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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와 같이 [자동고침] 대화상자가 생성되면, 하단에 [다음 목록에 있는 내용대로 자동으로 바꾸기] 체크박스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한 이후, 내가 입력할 문자와 해당 문자를 입력했을 때 출력될 기호를 설정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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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는 "(!)" 를 입력하면, "※" 가 출력되게끔 설정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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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입력문자]와 [출력기호]를 입력해주고 [추가] 버튼과 [확인]을 차례대로 클릭해주면 설정이 완료된다. 이렇게 설정한 이후에, 텍스트 입력창에서 "(!)" 를 입력하면, 자동으로 "※"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
지금까지 자동고침 기능을 활용하여, 쉽고 빠르게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. 자주 쓰는 특수기호들을 미리미리 설정해놓으면, 작업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