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



문서 작성을 하면서,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중 하나가 [실행취소] 이다. 파워포인트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거나 카드뉴스를 만들 때, [실행취소] 가 몇 번 되지않아, 해당부분을 삭제하고 다시 작성하거나 새로운 슬라이드에 다시 작성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를 설정하여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.




실행취소 - [Ctrl + Z]

파워포인트에서 방금 작성 또는 실행했던 작업을 취소하기 위해서는 [ Ctrl +Z] 단축키를 사용하게 된다. 하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최대 20회 이전 작업까지만 취소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어, 불편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.



실행취소 - 최대 횟수 설정

파워포인트에서는 실행취소 최대횟수를 변경하여, 실행취소 횟수를 늘릴 수 있다. 자세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


1. 파워포인트 창에서 [파일] 탭을 선택한다.

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01

2. [옵션] 탭을 선택한다.

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02


3. [고급] 탭을 선택한다.

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03


4. [실행취소 최대 횟수] 항목 확인

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04

[편집옵션]을 살펴보면, 제일 하단에 [실행 취소 최대 횟수] 라는 항목이 있다.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에서는 20회가 설정되어있다. 이 때문에 아무리 [실행취소]를 실행시켜도 취소 횟수에 제한이 걸리는 것이다.

5. [실행취소 최대 횟수] - 150회 입력

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 설정05

[실행취소 최대 횟수]를 150회로 설정한다. 실행취소 최대횟수 150회가 파워포인트에서는 설정할 수 있는 최댓값이다. 



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실행취소 횟수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. 상기와 같이 설정해놓으면, 작업을 하다가 최대 150회까지 [실행취소]를 실행시킬 수 있어,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.